본문 바로가기
일반분양

세운3구역 세운푸르지오 G-팰리스 공급정보

by 부추전 2022. 9. 5.
728x90
반응형

 

 세운BLOC - 세운재정비촉진지구

 

서울 4대문내의 최대 재개발지역인 세운BLOC

8개의 사업구역을 통해 서울 구도심의 뉴타운으로 계획하고 있는데요.

사업면적 44만㎡의 재개발이 완성되면 주거·업무·상업·생활편의시설 등이 새롭게 탄생될 것으로 기대되는 지역입니다.

 

현재, 입주가 다가오는 곳과 철거가 진행되는 곳, 그리고 아직 협상중인 곳 등이 혼재되어 있어 완공시까지는 다소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서울 중심부에 들어서는 세운BLOC는 '남북녹지축'을 잇는 명소로서 자리하게 될 것입니다.

 

 

세운BLOC은 ▲도심지의 재개발사업으로 노후화된 서울 중심부에 새숨을 넣으며 ▲단절된 남북녹지축을 이음으로서 창덕궁/창경궁 - 종묘 - 세운BLOC - 남산에 이르는 도심의 자연환경 구축 ▲서울중심업무지구의 직주근접지로 활용 ▲서울 방문객등을 위한 볼거리 및 기존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8개블록 중에서도 진행도가 빠른 곳은 이미 사업진척도가 한창 진행 중에 있습니다.

SH공사가 사업주체인 4구역은 이미 철거가 다수 진행된 상태이며, 3구역과 6-3구역은 이미 건물들이 올라가기 시작하였습니다. 특히, 6-3구역은 이미 을지트윈타워에 대우건설 및 BC카드 본사가 입주를 완료한 상태입니다.

 

 

 756실 규모의 세운 푸르지오 G-팰리스

 

오늘 살펴볼 현장은 세운BLOC 중에서도 3구역에 공사가 한창 진행중인 세운푸르지오 G-팰리스입니다. 기존 그래비티에서 G-팰리스로 네이밍을 변경한 곳이기도 합니다. 3-6블록과 3-7블록에 건축되고 있는 세운푸르지오 G-팰리스는 생활형숙박시설입니다.

 

생활형숙박시설은 취사가 가능한 숙박시설로서 운영사를 통해 운영비 일부를 제외하고 수익금을 돌려받는 안정적인 수익형 부동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로, 휴양지나 도심지내에 교통환경이 우수한 곳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세운BLOC의 교통여건은 지하철 5개노선과 동서로 뻗은 간선도로 등이 완비된 곳입니다.

 

 

더군다나 주변의 관광지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오피스가 밀집된 지역으로 배후수요또한 충분히 갖추고 있어 중대형 평형대의 주택보다 중소형의 거주지가 인기가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최상의 위치에 다용도 생활숙박시설이 들어옴에 따라 운영 및 수요에 대한 부분은 걱정이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생활형숙박시설은 청약규제의 영향을 받지 않고, 주택수에도 편입되지 않으며, 대출규제에서도 자유로운 점이 기존의 부동산 상품과는 차별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방세가 강하게 작용하는 주택시장에 비해 투자의 여건도 뛰어나기 때문에 훌륭한 선택지로서 활용되고 있는게 추세입니다.

 

모델하우스 내부전경

 

최근의 중소형 평형대의 거주환경은 거주자의 편의를 위해 적극적인 커뮤니티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피트니스, 요가 등의 건강뿐만 아니라 라운지, 스튜디오 등의 공간을 통한 소모임 및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는 환경도 조성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호텔식 고급 서비스를 개인맞춤으로 선택이 가능한 하이엔드급 생활환경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도심재개발사업의 성공적인 사례가 될 세운지구

 

세운푸르지오 G-팰리스는 도심 속의 휴식공간 및 거주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개발되어 가는 세운BLOC내에 新주거타운으로 형성되는 위치의 중심으로 워라벨을 중용시하는 트랜드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서울 도심에 거주하면서도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인근의 업무시설 밀집지역의 직주근접 환경으로 그리고, 수익형 부동산 상품으로도 활용가치가 높습니다.

 

 

앞으로의 세운지구는 약 14만평의 사업지에 새로운 건물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서울시에서 4대문안의 최대 재개발사업지로 진행 중에 있으며, 얼마전에 도심복합개발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법안도 제출되어 도심개발사업자가 허용용적률 내에서 자유롭게 건축물을 올릴 수 있는 환경구축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률적인 도시의 스카이라인이 아닌 지역 특성에 맞게끔 허용한도를 조정함으로서 다양한 도시 미관이 구축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싱가포르의 마리나 원과 같은 '화이트사이트'를 적용시키는 것입니다.

 

도심지의 노후화된 지역은 도심을 활성화하기 위한 재개발을 모색하고 있는데요. '67년에 준공한 세운상가가 위치하고 있는 세운BLOC이 첫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조용한 도심지에 타워크레인이 올라가고 펜스가 설치되면서 개발에 대한 기대가치가 높아가고 있는 세운지구에서 분양하고 있는 세운푸르지오 G-팰리스도 이에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세운 푸르지오 G-팰리스 공사현장
세운4구역 철거현장.  멀리보이는 두산타워

 

단순히, 생활형숙박시설에 투자를 하는게 아닌 발전 가능성과 개발호재가 있는 세운지구의 미래가치는 얻는 것입니다. 또한, 수익도 발생시킨다면 금상첨화가 될 것입니다. 향후 세운지구내에서 분양 계획인 상품들은 지금보다는 좀더 높은 가격과 높은 경쟁률을 보여줄 것임은 확실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생활형숙박시설에 대해 생소하다거나 세운지구에 대해 좀더 알아볼 계획이 있으시다면 대표문의를 통해 상담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용산구에 위치하고 있는 세운푸르지오 G-팰리스 모델하우스는 다양한 견본세대 및 세운지구의 어제부터 내일까지 관람이 가능합니다. 방문예약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시면 편합니다.

 

 

 

 

 

본 포스팅은 제작지원을 통해 작성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